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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 Capture/Vicon

Live 에 커스텀 캐릭터 넣어서 촬영하기 (작성중, 테스트 필요)

by SoheeLee 2024. 8. 22.

24/8/22 작성 시작. 

키워드들만 적어놓은 후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정리 예정!

 

 

  1. 커스텀 캐릭터를 제작할 액터의 ROM 촬영
  2. 캐릭터로 사용할 리깅을 마야/ 맥스 등의 툴에서 모캡에 맞게 정리한다. (엑스트라본이나 컨트롤러, 기타 불필요 노드들 삭제 후 스킨이 제대로 되어있는 지 확인 필요)
  3. ROM 데이터 불러와서 솔빙본 삭제
  4. 캐릭터 fbx Shogun Post 에 임포트 (임포트 세팅에서 포맷옵션 맨 하단에 체크표시가 되어있어야 솔빙본으로 임포트 됨)
  5. 라벨링본과 솔빙본 연결하고 마커 위치 디테일 맞추기
  6. 익스포트 후 라이브에서 사용
 

마커 데이터로 Skeleton 생성하기

💡 ROM 데이터로 Skeleton 생성, 추후 Live 촬영시 생성한 캐릭터로 촬영을 가능하게 한다 캡쳐 이미지에 있는 번호와 글 번호를 매치해서 읽어주세요 1. 작업 준비💡 필요 파일 (test용) (mcp 파일

soheelee.tistory.com

 

(디테일한 작업 스텝은 테스트가 조금 더 필요)

 

이 방식을 통한 커스텀 캐릭터는 액터별로 각각 제작되어야 한다. (기본 스켈레톤과 다르게 ROM 과정 없음. 마커 위치 진짜진짜 중요. 조금이라도 비율이 다르면 데이터 퀄리티가 많이 떨어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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