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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Live Link Face

애님 블루프린트에서 모퍼 움직임 제한 걸기

by SoheeLee 2023. 3. 15.

아이폰으로 페이셜 작업을 하는 중 액터에 따라 혹은 경우에 따라 모퍼가 과해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를 위한 모퍼를 수정하지 않고 엔진 내에서 모퍼 움직임을 조절하는 방법이다.

 

 

 

 

우선 기존 라이브 세팅과 동일하게 맞춰준다. 애님 블프에서 라이브링크포즈 노드에 기기를 할당해준다.

라이브링크 포즈 노드에 '커브 변경'  (Modify Curve) 노드를 연결해준다. 

커브 변경 노드를 우클릭 후 커브 핀 추가에 들어가면 모퍼 리스트가 뜬다. 제한을 걸어 줄 모퍼를 선택하면 노드에 핀이 추가된다. 

 

 

원하는 모퍼를 핀에 추가해 준 후 노드 맨 하단의 Alpha 수치를 바꿔주면 된다.

이 수치는 제한 값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0일경우 아무런 제한 없이 기존 수치가 그대로 입력되고, 1인경우 모퍼가 움직이지 않는다.  

위 예시 이미지는 EyeLookUpLeft 모퍼 핀을 추가한 후 0.5로 수치를 맞춰주어서 위를 바라볼 때 왼쪽 눈동자의 움직임이 오른쪽 눈동자 대비 절반밖에 없게 된다. 

 

이렇게 조절된 수치는 움직임의 스케일을 줄여 압축시킨 것과 같다. 

예를 들어 수치를 0.5로 제한했을 경우 0~0.5 까지 기존과 같이 움직이다가 0.5 이상일 경우 멈추는 것이 아니고

입력값이 0.3일 경우 0.15 값이 출력되고 0.7 값이 입력될 경우 0.35만 출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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